프로처럼 크리스마스를 마무리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뉴욕트리엘프 대표 엘로디입니다-
정말 바빴던 연말이 지나고, 또 설을 지나 벌써 2월이네요! 이제 조금씩 날씨가 풀리는 듯하는데요. 뉴욕트리엘프는 이제 공식적으로 마지막 크리스마스 트리 철거를 완료하고 2022 시즌을 마무리 지었습니다. 정말 감사하게도 준비한 수량이 빨리 소진되며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요. 예상치 못한 수요에 많은 에피소드가 있었지만 높고 낮음을 모두 경험하며 저도 한 브랜드의 대표로 큰 성장할 수 있었기에 뉴욕트리엘프와 함께해 주시고 관심을 표해주신 모든 고객님들께 감사드립니다.
크리스마스와 12월이 지난지는 오래지만 그동안 푹 쉬고 재충전하며 다시 달릴 준비를 하고 있었어요. 당분간은 시간이 없어 미뤄두었던 고객님의 크리스마스 설치와 철거에 관한 내용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언제나 크리스마스 트리를 정리하는 팁을 알려드릴게요!
미국에서는 추수감사절을 기점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쫙 바뀐다고 말씀드렸는데요. 물론 크리스마스를 정말 좋아하는 분들은 미리 장식을 하기도 하지만 대부분은 추수감사절 이 지난후 시작하는 게 암묵적인 룰정도 되겠네요. 그러나 크리스마스트리를 언제 정리하느냐에는 좀 더 관대한 룰이 적용되는듯합니다. 새해가 되자마자 정리를 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눈이 많이 오고 기온이 낮은 1월까지 크리스마스 트리를 두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미국에서는 진짜 전나무를 사는 가정도 많다고 소개 드렸었는데요. 뉴욕에서는 1월 늦어도 2월에는 갈색으로 말라버린 크리스마스 장식용 전나무가 길에 버려진걸 많이 목격할 수 있어요.
그럼 인조 크리스마스 트리는 어떻게 정리를 할까요? 저도 크리스마스 트리를 애정해서 사업을 시작했지만 어쩌면 정리는 설치보다 더 큰 행사입니다. 왜냐하면 다음 시즌 다른 고객님에게 대여해 드리기 위해서는 컨디션을 점검하고 청소 및 소독을 해야 하기 때문이에요. 아래의 동영상에서 프로처럼 크리스마스 정리하기를 다뤘는데요.
대략적으로
1. 크리스마스 트리와 오너먼트의 먼지 제거 및 소독
2. 오너먼트 전용 박스에 혹은 에어캡으로 감싸 정리
3. 견고한 박스에 보관
정도 되겠네요.
여기서 중요한 팁 몇가지로는
1. 먼지가 앉기 쉬운 오너먼트의 틈까지 잘 닦아주기
2. 글리터로 된 오너먼트는 문지르지 않고 톡톡 털어주기
3. 변색을 막기 위해 투명 박스는 피하기
4. 깨지기 쉬운 유리 오너먼트는 따로 보관하기
가 있습니다.
물론 저희는 보관해야 할 물량이 많아 박스가 많지만 크리스마스 트리 1개와 오너먼트 박스를 보관하는데도 같은 방법이면 충분합니다. 무엇이든 소중히 여기고 잘 보관하셔야 오래간다는 거 잊지 마세요. 물론 이 모든 것을 원스톱으로 대신 해결해 줄 수 있는 서비스를 찾으신다면 뉴욕트리엘프를 찾아주세요! 괜히 엘프, 요정이라고 불리는 게 아닙니다. 중요한 일에 신경 쓰실 동안 크리스마스의 좋은 것만 즐기시라고 뉴욕트리엘프가 소매 걷고 도와드립니다.
그럼 언제나, 미리 크리스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