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트리 리본 두르는 방법
안녕하세요 크리스마스 트리 플래너 엘로디입니다-
크리스마스 트리를 꾸미는 데 많은 방법과 재료들이 있지만 한국에서는 많이 쓰이지 않는 리본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려고 합니다. 성대한 연말을 꿈꾸는 것처럼 크리스마스 트리 또한 꽉 차고 화려 하게 꾸미는 것을 선호하는 미국은 기본 오너먼트는 물론 굵은 리본을 크리스마스 트리에 휘감듯이 장식하는데요. 아마 생소한 분도 많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크리스마스 트리 리본으로 한 겹을 올려주는 layer up(레이어 업)을 하는 방법에는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첫째는, 클래식으로 첫 번째 사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사선형으로 끊지 않고 연결하는 방식입니다. 아마 백화점이나 길 위의 대형 트리를 오너먼트로만 장식하기 힘들어 리본으로 두른 것처럼 표현한 모양을 많이 보셨을 거예요. 이 데코 방식의 팁은 리본을 위에서부터 시작하여 두르거나 중간중간 나뭇가지 사이에 꽂아 주거나 하면 됩니다. 깊은 느낌을 내기 위해서는 다른 질감이나 색의 리본을 선택하는 게 좋아요. 리본은 보통 선물 포장하는 리본들보다는 넓이가 두꺼운 리본을 선택하는 게 보통입니다.
두 번째는, 위에서 부터 물 흐르듯 표현하는 폭포 스타일입니다. 클래식처럼 위에서 부터 시작하지만 중간중간 꼭 접어서 폭포가 흐르는 듯 표현하는 게 특징인데요. 그러기 위해서 얇은 철사가 양끝에 들어간 리본을 선택은 필수입니다! 일반 리본은 흐물흐물해서 표현하기가 힘들어요. 리본이 클래식처럼 하나로 이어질 필요가 없기에, 다른 질감의 짧은 자투리 리본이 여러 개 있다면 중간에 함께 꽂아줄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세 번째는, 오너먼트형으로 작은 리본이 사랑스러운 느낌을 내는 방식입니다. 데코 팁을 드리자면 오너먼트의 상단에 리본을 추가하거나, 오너먼트가 달리지 않은 트리의 빈 공간을 채워 준다는 느낌으로 일정하게 표현하는 게 밸런스를 맞추기에 좋아요. 이 리본이 구하기는 가장 쉬울 거라 생각됩니다. 선물포장 리본을 잘라서 묶어주기만 하면 되니까요~!
이렇게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결국에는 나의 스타일이 무엇인지 파악하는 게 우선순위입니다. 미니멀한 걸 선호하는 분은 리본을 많이 생략하기도 하지만 이번해에는 새로운 스타일을 꿈꾸는 분이라면 기억해뒀다가 한번 시도해 보길 추천드려요!
참고(Reference):
@collapsibleornaments
www.citrineliving.com
* 출처를 언급하지 않은 참고 이미지는 뉴욕트리엘프의 이미지가 아닙니다. Images used without sources stated don't belong to NY Tree Elf.
뉴욕트리엘프 런칭 소식
https://nytreeelf.tistory.com/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