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시멀리스트를 위한 크리스마스 트리디자인
안녕하세요 뉴욕트리엘프 트리플래너 엘로디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맥시멀리스트의 끝판왕인 트리디자인들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크리스마스 디자인의 시대적 유행를 다루면서 미국 크리스마스는 굉장히 화려하고 크리스마스 트리 역시 생각할 수 있는 모든 것으로 꽉꽉 차있는 경우가 많다는것을 알려드렸는데요. 그래서 저도 처음 미국에 갔을때 그동안 보지 못했던 다채로운 아이템과 디자인에 새로워 눈이 번쩍 했던 기억이 나요.
물론 모든 가정이나 상점의 크리스마스 트리가 다 맥시멀한것은 아니에요. 그러나 미니멀함을 추구하는 분도 많이 계시지만 분명 화려한 크리스마스 트리를 선호하고 좋아하는 팬층이 두터운것은 확실합니다. 통창으로 된 가정집의 통유리 창문 앞에 자동으로 360도 회전하는 크리스마스 트리를 세워 놓은것을 봤다는 일화를 말씀드리면 미국이 얼마나 크리스마스에 진심인지 조금 전달이 될까요~!
그럼 크리스마스 트리 잎을 찾아보기 힘들 정도의 유니크한 맥시멀한 트리들을 소개해볼게요.
1. 레드 포인세티아
레드라는 색에도 어떤 색을 더하냐에 따라 다른 텍스쳐와 층를 구현할 수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크리스마스 대표 오너먼트의 하나이자, 고혹적으로 화려한 레드 포인세티아 꽃이 있습니다.
2. 그린 앤 레드
엘프와 그린치를 테마로 한 트리 입니다. 닥터 세우스의 그린치에 관한 이전 포스팅에서도 다루었지만 그린치를 좋아하는 팬으로써 개인적으로 익살스러운 디자인의 트리를 한번 시도해보고싶네요!
3. 골드앤 화이트
맥시멀하지만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컬러팔레트 입니다. 과하다고 느낄수 있지만 포인트 색이 골드로 하나이기에 충분히 고급스럽게 표현이 가능한 마법스러운 색조합이에요. 뉴욕트리엘프에서도 꼭 준비해보고 싶은 디자인입니다.
4. 파스텔
2022 크리스마스 트렌드를 조사하며 보았던 유튜브 동영상에 꽤 많이 보였던 색감입니다. 나이가 나이인지라 어렸을때 보았던 오래된 만화영화 "폴과 이상한 나라" 그리고 윌리웡카가 생각나더라구요~
5. 인형과 캐릭터
귀염귀염한 캐릭터를 좋아하시는 분들께 한번은 실행에 옮겨보고싶게 만드는 캐릭터 및 인형 오너먼트 위주의 크리스마스 트리입니다. 디즈니 캐릭터와 미키, 미니마우스는 미국의 아이들에게도 꾸준히 사랑받아오고 있는걸 감안하면 이를 위한 크리스마스 트리 디자인이 있다는건 어쩌면 당연할지도 모르겠네요.
6. 장난감 기차와 모형집
장난감 기차를 크리스마스 트리에 설치하는것은 미국에서 본격적으로 트리를 성대하게 장식하는 1950년대 부터 이어져온 전통인데요. 기차길을 크리스마스 트리의 아래 뿐만 아니라 가운데 설치하여 움직이는 모습을 아이들이 볼 수 있도록 만든게 정말 놀랍습니다. 정말 크리스마스 원더랜드에요~
어떠신가요? 과하다 싶다가도 한번쯤은 앞에서 기념사진 찰칵하고 싶게 만드는 디자인이 있나요?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는 분들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미리 크리스마스~!
* 출처를 언급하지 않은 참고 이미지는 뉴욕트리엘프의 이미지가 아닙니다. Images used without sources stated don't belong to NY Tree Elf.
뉴욕트리엘프 런칭 소식
https://nytreeelf.tistory.com/18